Our Teachers

권 현 화   Kwon Hyun Hwa

 

1.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이전의 커리어

어렸을 적부터 발레를 전공으로 하여  무용수와 발레 강사로 활동하였어요.  

그리고 지금은 교육대학원에서 체육교육을 전공으로 공부하며 강사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2. 왜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무용하는 것 이외에도 운동을 워낙 좋아해서 안 해본 운동이 없는데요.   

여러 운동을 경험하였지만, 필라테스라는 운동은 처음 접했을 때 "정말 나에게 꼭 맞는 운동이구나!"   

운동의 新 세계로 발을 들인 느낌이었답니다.   

줄곧 무용을 하면서 허리와 골반에 부상도 많고 항상 아프다는 말을 달고 살았었는데..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통증도 줄어들고 몸도 전보다 탄탄해 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필라테스를 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워지고, 제 자신이 힘든 운동들도 즐기게 되면서 더욱 사랑에 빠지게 된 것 같아요.    

이처럼 저는 필라테스를 통해 몸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이 운동이 가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원리와 방법에 더 매료되었어요. 이제는 제가 느끼는 것을 넘어 다른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변화를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바람으로 이렇게 지도자의 길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3. 강사로서 수업에 임하는 나름의 철학 및 자세 

매 수업을 하면서 회원님들이 운동에 최대한 집중하실 수 있게 배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회원님 스스로 '내 몸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내 몸의 어떤 근육이 강화되고 있는지..' 느끼면서 하셔야 그 효과가 배가 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할 지도 모르겠어요. 

또한 운동을 하기 위해 저에게 소중한 한 시간을 투자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그 시간만큼은 제대로 운동을 했다는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어요. 

 

4. 가장 좋아하는 동작

Cadillac기구 - Sit up Combo 라는 동작입니다. 

복부근력운동 중에서 가장 근육의 움직임에 집중이 잘 되고 운동 효과 또한 좋은 동작이라고 생각해요. ^ㅡ^

 

5. 내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란?

근력운동을 통해 몸의 발란스를 맞춰줄 뿐만 아니라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탄력적인 바디 라인을 가지게 되는 "PERFECT"한 운동이랍니다!! 

 

 6. 필라테스 강사로서 나의 장점

어렸을 적부터 학부 때까지 무용을 전공으로 공부하였기 때문에 몸에 대한 인지력과 근육의 쓰임에 관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필라테스 강사의 역할은  정확한 시범을 보여주는 것보다 회원님의 편에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섬세한 관찰력과 운동 효과를 이끌어줄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함을 알기에 이러한 지도자적 자질과 능력을 갖추기 위해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7. 필라테스를 모르는 일반인에게 하고 싶은 말

누구에게나 효과적인.." 필라테스"를 많은 분들이 꼭!!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이 소 민   Lee So Min

 

1. 필라테스 강사되기 이전의 커리어

현대무용수, 요가강사

 

2. 왜 필라테스 길을 걷게 되었는지

모든 회원님들이 그렇듯 좋지 않은 생활습관덕에, 그리고 멋있어 보이는 동작을 위한 무용을 하면서 열심히 활동한 덕에 제 욕구가 충족되어가는 만큼 제 몸은 만신창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일기예보를 보지 않아도 비가 오는지 제 허리가 가르쳐 주었고ㅠ.ㅠ

일자목에, 일자허리, 고관절 통증@.@;;;;;

유명하다는 병원을 이리저리 돌아다녀도 딱히 낫는것도 모르겠고...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는 접근하기 쉬웠던 요가강사로 시작했습니다.

사실 시작할 당시엔 약간 화난 상태로 시작했어요~^ㅠ^

의사도 모른다면 내 몸에 대해서 내가 알아야 겠다! 라는 마음으로요ㅋㅋ

하지만 제가 생각한 것처럼 요가는 만만한 분야가 아니었고 알아야 할 것들도 너무나도 많았기에 제 자신에 대한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배워나가던 중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오~~배우면 배울수록 딱 제스타일 입니다.♡.♡

몸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이 맘에 들었고 가장 좋았던건 배우는 시간이 지나면서 고질병이었던 허리와 고관절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얼쑤~~!!

이제 필라테스는 제가 가야하는 길입니다^^

 

3. 수업에 임하는 나름의 철학 및 자세

에너지! 제가 살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서로의 교감이라고 할까요?

만남 만으로도 기분좋아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강사이고 싶습니다.

회원님들이 느끼기에 운동을 배우러 왔지만 저라는 사람을 통해 몸과 마음에 에너지를 충전하고 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4, 가장 좋아하는 동작

Side bend!

거의 대부분의 필라테스 동작들이 다 맘에 들지만 특히 그중에 하나를 꼽자면 저는 모든 기구에서 하는 Side bend동작을 다 좋아합니다.^♡^

저도 나이가 들다보니 이제 나잇살이........특히 모든 여성분들의 고민인 뱃살, 옆구리살!!! ㅠ.ㅠ 

옆구리 살이라고 알고 있는 외복사근, 내복사근을 특히 더 확실히 느낄수 있는 동작이라고 생각됩니다. 강추강추!!!

잘 단련시켜서 저와 함께 멋진 비키니 몸매를 만들어 봅시다~~^ㅇ^

 

5. 내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란

무용하는 사람들은 무용의 기본은 발레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발레의 기본은 필라테스라고 생각합니다.

필라테스를 하면서 Ballet의 매력에 더 빠지게 되었을 정도로 기본중에 기본이 아닌가 싶습니다.

부상을 최소화 하는 운동법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특히 무용수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본이라고 이연사 외칩니다~~~^ㅇ^ 

 

6. 필라테스 강사로서 나의 장점

필라테스를 시작한 이유중에 하나인 제몸 다스리기!

제가 느끼던 통증(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정도? ㅎㅎㅎ)들을 갖고 계시는 회원님들이 오면 해드릴 말씀이 참 많아요^^

하지만 전 지금도 쉬지 않고 계속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의사는 아니지만 제가 담당하게 된 회원님들에게 좀더 정확한 운동법을 전달해 드리는게 제 목표이자 꿈입니다.

가장 큰 제 장점은 제 자신과 회원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7. 필라테스를 모르는 일반인에게 하고싶은 말

아직도 필라테스를 접하지 못하셨나요? 궁금하세요? 지금당장 두드리세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실겁니다~~~!!!

이 재 진   Lee Jae Jin

 

1.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이전의 커리어

현대무용전공. 레슨과 공연의 길을 가고있던중...

 

2. 왜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무용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안하고 싶었고 공연을 하면서 잘되고 자신있는 동작을 위주로 보여주다 보니 한쪽 몸만 지나치게 많이 쓰게 되어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또 레슨을 하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이유있는 설명이 필요했고 단순한 겉모습이 아닌 원리부터 이해하고 싶었다. 

 

3. 강사로서 수업에 임하는 나름의 철학 및 자세 

나의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이기 이전에 그보다 더 큰 사람과의 관계에서 소중함을 서로가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회원님이 나로인해 또한 내가 회원님으로 인해 마음을 열고 인간사이에서 서로 치유를 받고 힘이 되는 사이가 되는...

사람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것이 내 수업의 철학이자 내가 가야할 방향이라 생각든다.

많은 노력이 더 필요하겠지...??

 

4. 가장 좋아하는 동작

내가 필요하거나 부족한 상황에 따라 바뀐다.

필라테스의 동작은 무궁무진하고 그 동작하나하나마다 무한한 개성과 매력이 있기에...

요즘엔 리포머에서 업스트레치나 캐딜락의 캣 스트레치가 좋다.

추운날씨로 인해 내몸이 스트레칭을 원하는것 같다!

 

5. 내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란?

위에서 말한 철학 부분과도 비슷한 맥락이다.

마음의 위로나 용기 사람의 소중함을 느끼는 정신적인것과 함께 육체적인 교정이랄까...

소수의 그룹회원 또는 개인으로 진행되는 필라테스는 사람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한것같다.

서로가 즐거울때 운동효과도 힘을 얻는듯 하다.

 

6. 필라테스 강사로서 나의 장점

하하하.

스스로를 칭찬하는것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게 나의 현실.

확실한 장점이 생길때까지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사실 겸손하고싶다.

내가 강사라고 해서 꼭가르침만 주는것이 아니라 회원님들사이에서 또는 사람 사이에서 내가 배울점이 훨씬 많다.

자만하지 말고 겸손하는것을 더 큰 장점으로 만들어야겠다...

 

7. 필라테스를 모르는 일반인에게 하고 싶은 말

꼭 필라테스만이 좋은 운동이라는것은 아니다.

나에게 많는 운동을 효율적이고 즐겁게 한다는것이 중요한것 같다.

그러나 필라테스처럼 안전하고 정확한 부분에 운동을 시켜주고 합리적이며 정답(비슷한 것이라도)이라는게 있다는것이 굉장히 호감가는 운동인 건 분명하다.

과학적인 운동에 되도록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래본다.

 

엑스파인으로 오세요^^

한 나 더   Han Na Der

 

1.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이전의 커리어

프로 농구, 야구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였습니다.

 

2.왜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스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19살 때 우연한 기회로 치어리더의 일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고, 나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니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니 치어리더가 제 직업이 되었습니다. 그때는 뭘 해야 할지도 몰랐고 하고 싶은 거나 배우고 싶은 것도 없었고, 그렇게 내가 하는 일을 즐기며 현실에 만족하며 지냈습니다.

제가 처음 필라테스를 알게 된 건 무용을 전공한 치어리더 선배를 통해서였어요. 그때 처음으로 무언가 ‘배우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필라테스에 대해 생소했고 잘은 몰랐는데도 뭔가 강한 끌림이 있었죠!

그렇게 저는 처음으로 제 미래에 계획을 세웠어요. 주위에서 그동안 쌓아온걸 다 버리고 서른이 된 나이에 새로운 걸 시작한다는 것에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저는 새로운 길과 도전에 들떠 심장이 콩닥~! 거렸어요!

그리고 필라테스를 시작하면서 내 몸이 달라지는 걸 느껴지니 흥미가 배가 되고, 배우고 알아간다는 즐거움으로 지금도 열심히 필라테스의 길로 뛰어가고 있습니다!

 

3.강사로서 임하는 나름의 철학 및 자세

저는 사람은 무엇을 하던지 즐겨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게 운동이든, 일이든, 공부든 그래야 끝나고 나서 자신이 느끼는 만족과 결과의 효과가 배가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즐기면서 분위기를 끌어 갈려 고 합니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더 열정적이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배우시는 분들도 열정 가득한 눈빛을 볼 수가 있어요. 억지로 만드는 게 아닌 자연스럽게 나오는 그런 분위기 속에서 즐기게 되면 분명 결과의 만족이 크다는 걸 잘 알기에 저는 저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4.가장 좋아하는 동작

척추 roll down 하는 동작을 좋아합니다. 부담 없이 할 수 있으며 허리에 뻐근함을 잘 느끼기 때문에 그럴 때 마다 해주면 시원함을 바로 느낄 수 가 있어서 자주 하는 동작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Barrel에서 하는 발레 스트레치 동작도 좋아해요. 유연성도 키워주고 예쁜 다리 라인도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5.내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란

높은 집중력과 근력이 필요한 운동이지만 필라테스가 더 보편화 되어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하고 또 필수로 해야 할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필라테스를 접하므로 서 나도 모르게 진정한 내 몸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아줄 수 있는 운동인 것 같아요!^^ 그리고 어느 순간 달고 살았던 허리, 무릎, 어깨 통증이 없어지기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필라테스의 신세계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6.필라테스 강사로서 나의 장점

필라테스 강사로서 제 장점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말하기가 부끄럽고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회원님들과 더 많은 이야기와 교감을 통해서 어떤 운동을 원하시는지에 대해 집중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친근하고 재밌게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도록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7. 필라테스를 모르는 일반인에게 하고 싶은 말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정말 즐겁고 매력 있는 운동입니다~

이제 다양하고 즐거운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박 지 유   Park Ji Yu

 

 1.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이전의 커리어물리치료학을 전공한 물리치료사 입니다~ ~ 현재는 근골격계 물리치료학 전공으로 대학원에 재학중입니다~

 

​ 2. 왜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학과 재학 시절 전공의 영향으로 신체 기능의 회복 및 건강증진과 재활 쪽에 관심을 갖다 필라테스 메소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필라테스가 피트니스적인 목적 외에 근골격계 손상에 대한 기능 향상 및 재활의 목적으로 적용된 연구 및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점이 앞으로 제가 하고자 하는 학문의 길과 같아 현재까지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이자 치료사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3. 강사로서 수업에 임하는 나름의 철학 및 자세지금까지 필라테스 강사일을 해오면서 회원들에게나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나 한결같이 밝은 모습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직업이기 때문에 스스로 스트레스 없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하기 위해 평상시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여행도 많이 다니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저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게 되었고 이런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오랜 시간 강사일을 하게 해준 원동력이 되었으며 회원님들에게 편안하고 밝은 분위기 속에 자신의 신체를 단련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해 주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엑스파인 가족들과 회원님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눠줄 수 있는 강사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4. 가장 좋아하는 동작체어에서의 스완 다이브스완 다이브는 체어에서뿐만이 아니라 매트,리포머(롱박스위에서),레더베럴 같은 다른 기구에서도 가능한 동작인데요~

몸통을 뒤로 신전시키는 동작입니다~

하루 종일 등과 어깨가 굽어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동작은 굽어져 있는 상체를 반대 방향으로 펼 수 있게 하여 무너진 척추기립근을 바로잡을 수 있게 도와주며 어깨 관절의 안정성이 요구되는 동작이기에 앞으로 말려 있는 둥근 어깨 교정에도 좋은 동작입니다. 특히 체어에서의 스완 다이브는 스프링 텐션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여 등 근력이 약하신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으며 SPLIT PEDAL'로 변형하여 동작을 응용한다면 좌,우 몸통 근육의 밸런스 훈련 및 몸통 근육의 쓰임을 더 활성화시킬 수도 있답니다.그러나 허리 디스크가 있거나 허리의 로도틱 커브가 심하신 분들 및 어깨, 손목이 약하신 분들은 피해야 할 동작이지요~

 

 

 5. 내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란몸의 중심을 강화시켜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주는 마법사 같은 운동입니다~

단순히 근력만을 키우는 운동이 아니라 자신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인지하며 틀어진 신체 정렬을 바로잡아주면서 더불어 정신건강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영리한 운동이지요~필라테스는 자신의 몸을 온전히 자신의 의지로 컨트롤이 가능한 최상의 기능적인 운동이라 생각해요~

 

​ 6. 필라테스 강사로서 나의 장점필라테스는 본래 외국에서 온 운동이라 운동에 쓰이는 베이직 원리 용어 및 동작 명칭이 낯설어 어려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개인적으로 친근한 말투와 용어 사용으로 근육의 쓰임을 쉽게 느끼시고재미있게 운동을 가르쳐 드리기 위해 평소 버벌 스킬을 연습하기 위한 시간을 따로 두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가끔 중얼중얼 큐잉 연습을 해보기도 합니다.

또한 사람들의 몸을 다루는 직업이라 책임감도 많이 느끼고 있어서 여느 필라테스 강사라면 똑같겠지만 저 또한 일 관련 워크숍이나 교육 등을 다니며 강사로서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희망과 치유의 상징인 러버덕처럼 친근하며 오랫동안 곁에 두고 싶어 할만한 강사가 되기위해서 회원님들과 운동시간 외 친분관계 유지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회원님들과 함께 운동이라는 공감대를 통해 인생의 한 부분을 공유하며 생활 속 활력을 찾고 더불어 인생도 풍요로워질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7. 내가 가장 좋아하는 요가복사실 캐나다 필라테스복의 대표 브랜드 룰루레몬을 가장 좋아하지만 일을 하며 자주 입게 되는 브랜드는 미국의 죠바 브랜드에요~룰루 상의는 상체가 좀 짧으신 분들이 입기에는 길며, 하의 역시 골반이 넓으신 분이나 힙이 크신 분들이 입으시면 제격이죠~

죠바는 반대로 아담한 동양인 체격에 어울리는 브랜드랍니다~

특히 상의는 길지않은 적당한 길이감으로 다리가 길어보이게 하죠~룰루와 비슷한 가격이며 외국 브랜드라 국내에서 살 수 있는 곳은 에코플래닛이란 매장 하나뿐인데요~

물론 온라인 샵도 있답니다~

한번 사면 오래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재질이 뛰어나며 운동할 때 신축성도 좋아 잘 늘어나고요~

특히 세탁도 용이하고 디자인도 다양해서 회원님들에게 추천할 만한 운동복이죠~

 

​ 8. 내 인생에서 현재 위치는아직 걸어온 만큼 더 걸어가야 하는 인생의 중간지점이자 가장 중요한 시기 인것 같아요~지금은 저 스스로 손지 시민[ 遜志時敏] 덕목을 명심해야 할 때에요~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9. 일반 회원을 위한 필라테스 팁단순히 운동이라는 개념으로 필라테스를 접하시는 것보다 생각을 전환시켜필라테스를 자신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위한 단짝 친구 같은 존재로 생각하신다면좀 더 즐겁게 꾸준하게 하실 수 있을 있을 거예요~스튜디오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거울에 늘 자신의 몸을 비춰보며 본인의 몸을 체크하시고 마음속으로 주문을외우세요~"'In 10 s es s ions you will feel the differenc e .In 20 s es s ions you will s ee the differenc e.and In 30 s es s ions you'll have a whole new body." 라고요~이처럼 주문 외우듯조셉 필라테스의 명언을 마음에 새기며 자신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필라테스와 연을 놓지 않기를 바랍니다~늘 여러분들 곁에 엑스 파인 필라테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엑스파인 안에서 필라테스를 통해 운동의 진정한 재미도 느끼시고 확실한 몸매 관리까지 얻어가시길 바랄께요~